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관리, 자동차 튜닝

BMW 5시리즈 애플 카플레이 연결 및 사용 후기

by 와이낫 2021.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이낫입니다.

오늘은 BMW 5시리즈 차량에 애플 카플레이를 연결하는 방법과 1년 넘게 사용한 후기와 저만의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카플레이는  쉽게 얘기하면 아이폰과 차량의 디스플레이를 연동시켜 주는 시스템으로 아이폰에서 쓰는 앱을 차량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맵, 카카오맵등의 어플로 길도 찾을 수 있고, 전화도 걸고, 메시지도 주고받고, 다양한 음악 어플로 음악도 들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 모든 것을 아이폰의 인공지능 시스템인 시리(Siri)를 이용해서 구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9년도까지는 BMW만 유독 애플 카플레이가 유료였는데 20년도부터 전면 무료화가 되어 저처럼 애플 카플레이를 주로 사용하는 오너에겐 아주 희소식이었습니다.

 

 

BMW 5시리즈 애플 카플레이 연결 방법

준비물은 차량과 아이폰(데이터 사용 가능)입니다. 절차대로 하면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은 기존에 아이폰이 블루투스로 등록이 되어 있으면 삭제해주시는 게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하셨다면 이제 시작합니다.

디스플레이 메인화면의 '커뮤니케이션'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모바일 기기 관리하기' - '새 기기 연결' - 'Apple Carplay' 차례로 선택해주시면 아이폰의 화면에 ''BMW00000'에서 Carplay를 사용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뜹니다. 그러면 'Carplay 사용'을 누르면 차량과 아이폰이 연결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시 디스플레이 메인화면으로 복귀한 뒤 아이드라이브 다이얼을 왼쪽으로 돌려주면 하단에 안보였던 재생 버튼이 하단에 보입니다. 해당 버튼에 위치하면 옆으로 Apple Carplay라는 글씨가 생성됩니다. 선택을 하면 애플 카플레이의 메인화면에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에 애플 카플레이에 연결이 안 되어 있다면 아이폰의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화면에 본인 차량의 이름 BMW00000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차량 이름을 선택해 연결해주거나 위의 새기기 연결 절차를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애플 카플레이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디스플레이의 전체 화면을 다 사용하는 건 아니고 크게 3분할로 나뉘는데 좌측에 시간, 배터리 잔량, 네트워크 상태,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위치해 있습니다. 가운데는 설치된 어플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어플을 구동했을 시 보여지는 메인 구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측은 BMW에서 제공하는 분할 시스템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BMW 5시리즈 애플 카플레이 사용 후기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내비게이션과 음악을 듣기 위함입니다. 어쨌든 BMW는 외제차이기 때문에 순정 내비는 대한민국의 지도를 상세하게 구현할 수 없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해주지도 않아 사용하기 매우 불편하고 내비 조작을 하기도 매우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티맵이라는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 데 아이폰에서 티맵을 구동해서 목적지를 검색하면 바로 차량의 애플 카플레이에 연동이 된다는 아주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아주 가끔 티맵이 오류를 일으켜서 화면이 멈춘 상태가 오래가기도 하지만 애플 카플레이의 티맵을 활용하면 보다 쉽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의 목적은 음악 듣기입니다. BMW 5시리즈 차량 내에 USB와 CD로 음악을 듣는 기능도 있으나 두 방법은 너무 번거롭고 그래서 음악 어플을 이용해 블루투스로 음악을 듣는데 애플 카플레이를 활용하면 맵 어플과 음악 어플을 함께 구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플로라는 음악 어플을 사용하는 데 사용하기도 간편하고 조작도 쉬워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버벅거리기는 하지만 가끔이라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BMW 5시리즈 애플 카플레이 사용 꿀팁(데이터 나눠 쓰기 팁)

저는 평상시 사용하는 메인 휴대폰과 애플 카플레이 휴대폰을 같은 아이폰으로 사용하다 보니 전화, 메시지 등이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하는데 방해를 하고 종종 재연결을 요구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애플 카플레이 전용 아이폰을 중고로 구입해서 차량에 항상 비치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중고 핸드폰이 통신과 데이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애플 카플레이를 구동할 수 없습니다. 그럼 이때는 해당 통신사에 방문해서 '데이터 나눠 쓰기'에 가입하면 됩니다. 그럼 메인 휴대폰의 데이터를 애플 카플레이 아이폰과 나눠 쓸 수 있게 됩니다. 유심값만 내면 바로 신청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1년 동안 BMW 5시리즈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한 후기는 '아주 만족'입니다. 앞으로 애용할 것 같고 다른 어플도 적극 활용하고 싶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