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빈티지, 올드스쿨

조던, 덩크와 찰떡인 나이키 양말 추천

by 와이낫 2021. 6.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이낫입니다.
오늘은 요새 한창 주가가 고공 상승 중인 조던과 덩크에 잘 어울리는 나이키 양말을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현재 대한민국 스트릿 패션은 나이키의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조던1과 덩크는 리셀가가 이제 넘사벽이죠.
'신발은 신어야 신발이지'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 저 같은 파워실착러에겐 웃돈을 받고 팔려는 사람들이 많다는 현실이 슬픕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나이키 양말 소개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나이키 양말은 바로 나이키 스포츠웨어 에센셜 스트라이프 크루입니다.

출처 : 싸카닷컴

품명 : 나이키 스포츠웨어 에센셜 스트라이프 크루 3P
품번 : CQ0301-103
가격 : 19,000원(한 세트에 6333원)
재질 : 면 59% / 폴리에스터 38% / 스판덱스 3% 혼방 원단

크루 삭스답게 신었을 때 종아리 반 정도를 덮을 정도의 길이감이고 나이키 스포츠 양말의 전형적인 모양으로 발가락 부분과 뒤꿈치에는 쿠셔닝을 위해 도톰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발바닥 아치 부분과 뒤꿈치 부분엔 밴드 구조를 더해 쫀쫀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전체 흰색 바탕에 나이키 스우시가 상단에 위치하고 있고 나이키 스우시 위로 한 줄, 밑으로 두줄이 위치하고 있어 레트로 느낌을 살렸습니다. 그리고 3족에 19000원이라는 가격이 아주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나이키 양말은 나이키 에브리데이 플러스 쿠션 크루입니다.

출처 : 싸카닷컴

품명 : 나이키 에브리데이 플러스 쿠션 크루 1P
품번 : DD2795-011, DD2795-100
가격 : 12,000원
재질 : 면 70% / 폴리에스터 27% / 스판덱스 2% / 나일론 1% 혼방 원단

이 제품도 크루 삭스로 종아리 반 정도의 길이감이고 나이키 드라이핏(DRT-FIT) 기술을 적용해서 통풍성이 좋고 수분 흡수와 증발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이 제품도 스포츠웨어 에센셜 스트라이프 크루와 동일하게 발가락 부분과 뒤꿈치 부분에 쿠셔닝 처리가 되어 있으면 아치 부분과 뒤꿈치에 밴드처리가 되어 있어 핏감이 좋습니다. 외관은 보시면 딱 눈에 띄는 게 서로 다른 색의 양말이 겹쳐져 있다는 겁니다. 양말이 두 겹은 아니고 본 양말의 윗부분 1CM 안쪽부터는 다른 색의 양말이 이어져 있습니다. 양말을 두 겹으로 신어서 저렇게 더블로 표현한 분은 봤는데 나이키에서 저렇게 서로 다른 컬러의 양말을 붙여서 더블 크루 삭스를 출시한 건 신선한 것 같습니다.

나이키 양말 실착 후기

첫 번째 제품인 나이키 스포츠웨어 에센셜 스트라이프 크루 삭스는 두께감은 보통이었고 길이감은 쫙 당겼을 때 종아리 중간 부분까지 올라왔어요. 조거 팬츠의 밴드 부분을 감싸기에는 아주 충분해 보였습니다. 다른 양말 같은 경우 처음 신으면 신발과 양말과 발이 따로 놀아서 발이 쉽게 피로하거나 물집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 나이키 스포츠웨어 에센셜 스트라이프 크루 삭스는 아치와 뒤꿈치 부분의 밴드 처리된 부분이 발을 꽉 잡아주어서 아주 편한 착용감이었습니다. 저는 조던1 하이 유니버시티 제품과 매치해봤는데 아주 디자인이 과하지 않고 잘 어울려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통풍성도 좋아서 오래 걸어 다녔음에도 양말의 뽀송함이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두 번째 제품인 나이키 에브리데이 플러스 쿠션 크루 삭스는 첫 번째 제품인 스포츠웨어 에센셜 스트라이프 크루 삭스보다 두께감은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드라이핏(DRT-FIT) 기술로 제작되어서 그런지 통풍성은 좋았지만 땀 흡수와 증발이 타제품보다 좋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그리고 조거 팬츠 밴드 위로 양말을 덮어 씌우기에는 적합하지 않아 보입니다. 두 색깔 양말의 접합 부분이 바깥쪽으로 발랑 까지더라고요. 그래서 양말의 모양이 이쁘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양말은 반바지에 신으면 너무 이쁠 거 같아서 봄, 여름에 신기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나이키x사카이 신발과 너무 잘 어울릴 거 같아서입니다.

나이키x사카이는 나이키 로고와 스우시가 더블로 되어 있는데 특징인데 이 나이키 에브리데이 플러스 쿠션 크루 삭스도 더블 스우시이기 때문에 아주 찰떡같이 잘 어울릴 것으로 생각돼서 신어 봤는데 역시나 잘 어울리더군요. 아주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아마 나이키 스포츠웨어 에센셜 스트라이프 크루 삭스와 에브리데이 플러스 쿠션 크루 삭스를 주로 신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