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빈티지, 올드스쿨

나이키 사카이 LD와플 화이트 나일론 구매, 실착후기, 사이즈 팁

by 와이낫 2021.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이낫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중고 신발 리셀 플랫폼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나이키 사카이 와플 화이트 나일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이키와 사카이 협업(콜라보) 제품들은 발매가 되는 동시에 인기가 급상승되고 있습니다.

19년 5월 1세대 첫 발매를 시작으로 현재 4세대 제품까지 출시되었는데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나이키x사카이 콜라보 2세대 제품입니다. 제가 2세대 LD와플 화이트 나일론, 3세대 베이퍼와플 노초, 4세대 베이퍼 와플 세서미 모델을 갖고 있는데 지금 소개할 LD와플 화이트 나일론이 단연코 제일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나이키 사카이 LD 와플 화이트 나일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이키 사카이 LD 와플 화이트 나일론 소개

품명 : 나이키 사카이  LD와플 화이트 나일론(NIKE SACAI LDWAFFLE WHITE NYLON)

품번 : BV0073-101

발매일 : 2020년 3월 10일

가격 : $160(약 18만원, 리셀가 7~80만 원대)

 

나이키 사카이 LD와플 화이트 나일론은 블랙 나일론 제품과 함께 나이키 사카이 2세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모양이나 디자인은 기존 1세대와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1세대 제품과 다른 점이 있다면 1세대 최대 단점이었던 바디의 메쉬 소재를 나일론 소재로 변경하였으며 그에 따라 신발끈도 넓이가 넓은 나일론 끈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뒤꿈치도 1세대는 가죽인 반면 2세대는 스웨이드 재질로 바뀌었습니다.

 

나이키 사카이 LD와플 화이트 나일론은 이름에 걸맞게 신발 전체가 흰색 계열의 색상으로 전부 통일되어 있습니다. 나이키 사카이 콜라보 제품은 신발 구성이 두 겹이라는 건 사진을 보시면 충분히 아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바디는 나일론 소재 바탕에 가죽과 스웨이드가 적절히 조합되어 있는데 신발의 앞쪽은 가죽 소재로 감싸져 있고 그 위로 스웨이드가 얇게 포인트로 덧 데어져 있습니다. 발등의 신발끈을 묶는 부분도 가죽 위에 스웨이드가 덧 데어져 있습니다. 

 

양쪽 나이키 스우시도 스웨이드 나이키 로고에 가죽 나이키 로고가 이중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뒤꿈치 부분도 가죽 위에 스웨이드가 포개어져 있는 두 겹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뒤꿈치 상단에는 시그니처인 나이키 사카이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설포도 두 겹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안 봤을 때는 몰랐는데 신발끈마저도 나일론 끈과 스트링 끈이 두 개가 묶여 있습니다. 섬세한 디자인 감성이 느껴졌습니다.

미드솔은 바디와 연결되는 부분과 아웃솔과 연결되는 두 가지 미드솔로 겹쳐져 있습니다. 아웃솔은 1세대 제품들과 동일하게 네모 무늬가 나란히 바르게 들어가 있습니다.

 

나이키 사카이 LD와플 화이트 나일론 실착 및 사이즈 팁

이번 2세대 LD와플 제품들은 1세대 LD와플 제품의 화려한 컬러 조합과 다르게 절제되면서 섬세한 컬러 조합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옷 코디를 하기에도 너무 좋은데요. 1세대 제품은 색상이 너무 튀어 코디하기가 까다롭다면 이번 제품은 어두운 색, 밝은 색 전부다 잘 어울리는 화이트 색상이라서 의상 코디가 화려해도 잘 받쳐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나이키 사카이 LD와플 화이트 나일론 실착의 느낌은 굉장히 쿠션감이 좋았고 발볼이나 발등 부분도 간섭 없이 편했습니다. 하지만 3세대 베이퍼 와플이 발바닥의 착용감은 더 좋게 느껴집니다. 나이키 사카이 제품의 장점을 추가로 말씀드리면 바로 키높이! 미드솔이 두 겹이라서 5cm 정도의 키높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드솔이 높아서 걸을 때 불편할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생각 외로 걷거나 뛸 때 불편하지 않았고

신발 자체가 워낙 가벼워서 외출 후에도 발에 피로감은 별로 느끼지 못했습니다.

단점을 굳이 뽑자면 바디 전체가 흰색이고 나일론, 스웨이드 재질로서 오염에 취약해 험하게 신으시거나 눈/비 오는 날은 가급적 피해서 신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이즈 선택 팁을 말씀드리면 저는 정사이즈 선택을 하였습니다. 정사이즈를 신어도 충분히 발이 편하고 발 안쪽의 간섭도 없이 편하게 신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발볼이 넓으시거나 발등이 높으신 분들은 반업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나이키 사카이 LD와플 화이트 나일론 신발의 소개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안녕~

 

* 나이키 사카이 3세대 모델 베이퍼와플 노초에 대한 소개 포스팅도 있으니 블로그 구경하고 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