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빈티지, 올드스쿨

나이키 에어조던 1 트래비스스캇 하이, 트래비스스캇 프라그먼트 로우 착용 후기 및 사이즈 팁

by 와이낫 2021.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이낫입니다.

2019년, 2021년 대한민국 스니커즈 시장을 뒤흔든 제품이 뭔지는 다들 아시죠? 아마도 나이키 에어조던과 트래비스 스캇의 콜라보 제품인 에어조던 1 트래비스 스캇 제품입니다. 작년에 리셀가를 뒤흔들 정도로 매니아 층에서는 엄청난 이슈였죠. 현재도 발매가의 6~7배를 웃도는 리셀가를 자랑하고 있죠. 그리고 2년이 지난 올해 7~8월 조던 1 트래비스 스캇 제품을 뛰어넘는 제품이 또 발매가 되었죠. 이번에도 나이키 에어조던 1 과 트래비스 스캇의 콜라보에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인 프라그먼트까지 합세를 하면서 삼자 합작 제품 나이키 에어조던 1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가 발매가 되었어요. 발매 초기 연일 기록을 경신하면서 하이 제품은 15~17배 정도의 프리미엄이 붙는 리셀가가 형성되고 로우 제품은 8~9배의 프리미엄이 붙는 리셀가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9년에 발매된 제품과 21년에 발매된 제품 전부 하이 버전과 로우 버전이 출시가 되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트래비스 스캇은 하이,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는 로우 제품이 이쁘더라고요. 두 제품 제가 공홈이나 조던 매장 당첨은 광탈하고 몇 달 월급을 탈탈 털어서 리셀가 최고점에 있을 때 구매했습니다. 지금부터 나이키 에어조던 1 트래비스 스캇 하이,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로우 제품의 간단한 소개와 착용 후기, 사이즈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이키 에어조던 1 트래비스 스캇 하이,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로우 소개

1. 나이키 에어조던 1 트래비스 스캇 하이

 - 품명 : 나이키 에어조던 1 트래비스 스캇 레트로 하이 OG SP 모카

 - 품번 : CD4487-100

 - 발매일 : 2019년 5월 12일

 - 발매가 : 239,000원(리셀가 220만 원대)

 

2. 나이키 에어조던 1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로우

 - 품명 : 나이키 에어조던 1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레트로 로우 OG SP 밀리터리 블루

 - 품번 : DM7866-140

 - 발매일 : 2021년 8월 13일

 - 발매가 : 189,000원(리셀가 170만 원대)

 

트래비스 스캇의 시그니처인 나이키 스우시가 거꾸로 박혀있는 일명 역스우시가 가장 큰 특징이고 곳곳에 트래비스 스캇과 프라그먼트를 알리는 디자인 요소들이 눈에 띕니다. 이 신발에 대해서는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긴 설명은 안 드리고 밑에 착용 후기와 사이즈 팁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슨 신발을 100만 원, 200만 원이나 주고 사냐는 주위의 따가운 시선도 많이 받았고 고가인 만큼 경제사정에 타격은 크게 입었지만 그만큼 구매를 하고 싶게 만드는 제품이고 한정판 제품이다 보니 이제 구할 수도 없는 제품이라서 몇 날 며칠 잠도 못 잔 끝에 구입했어요. 

처음에 신을 때는 발이 벌벌 떨려서 제대로 걷지도 못했는데 지금은 조금 나아졌긴 했지만 아직 조심스러운 건 어쩔 수 없어요. 조그마한 티끌이라도 묻으면 얼른 닦아주고, 집에 돌아오면 깨끗이 닦아서 슈케이스에 넣어주고, 아주 신줏단지 모시듯 하고 있어요.

 

나이키 에어조던 1 트래비스 스캇 하이,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로우 착용 후기, 사이즈 팁

트래비스 스캇 하이는 모카 색상이기 때문에 지금 이 시기인 가을에 잘 어울리는 색상이에요. 하지만 어찌 가을에만 신을 수가 있겠어요. 저는 4계절 내내 신고 있어요. 모카가 튀지 않는 색상이기 때문에 어느 코디에나 잘 어울리지만 트래비스 스캇의 역스우시와 조던 1의 디자인을 보여주려면 조거 팬츠나 반바지에 주로 입고 있습니다. 

트래비스 스캇 콜라보 제품들이 기존 조던 제품보다 사이즈가 작게 나온다고 했는데 제가 비교를 해보니 크게 차이는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한업을 크게 신고 있어요. 정사이즈를 할 경우에 발목이 높아서 신기도 불편하고 발 안쪽도 꽉 끼더라고요. 착용감은 기존 조던 1 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느꼈어요. 리셀가가 200만 원을 웃돌지만 어쨌든 발매가는 조던 1 가격과 차이가 별로 없기 때문에 같은 재료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로우 모델은 나이키에서 조합하면 히트 친다는 블랙, 블루, 화이트 색상 조합으로 최강의 디자인을 뽐내고 있습니다. 거기에 크림색의 설포와 크림색의 역스우시, 크림색의 슈레이스까지 더해진 디자인을 보신다면 바로 구매욕이 넘칠 겁니다.

트래비스 스캇 하이 모델보다는 여러 색상의 조합이 있기 때문에 화려한 하의보다는 단색, 무채색의 코디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색 반바지나 회색 조거 팬츠에 조합하면 너무 이쁘더라고요. 로우 제품이기 때문에 슬랙스나 청바지에 입어도 잘 어울리는 코디가 될 수 있습니다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로우 모델도 조던 1 로우 제품들과 크기나 모양이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조던 1 로우의 편안한 착용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로우는 발목이 낮기때문에 정사이즈를 고민했지만 발안쪽의 편안함을 위해 반업을 했습니다.

오늘은 나이키 에어조던 1 트래비스 스캇 하이와 트래비스 스캇 프라그먼트 로우 제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에도 더 풍부한 스니커즈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